2011년 6월 26일 일요일

우리가 행복해지도록 하나님이 주시는 것은? - 신10:12-13

신10장 12절 이스라엘아 네 하나님께서 네게 요구하시는 것이 무엇이냐 곧 네 하나님 여호와를 경외하며 그의 모든 도를 행하고 그를 사랑하여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섬기고, 13절 내가 오늘 네 행복을 위하여 네게 명하는 여호와의 명령과 규례를 지킬 것이 아니냐.

세상에사는 모든 사람은 행복을 원하며 행복해지기를 갈망한다. 그래서 자신의 방식대로 행복해지려고 노력을 하고 그 행복을 위해 희생을 한다.
자신이 자신 스스로의 행복을 원하고 부모는 자식이 행복하기를 바라고, 자식 또한 부모나 형제가 행복해지기를 소원한다.

그러나, 천지를 창조하시고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 우리의 행복에 관심이 있으시고, 우리를 이땅에 태어나게 하신 하나님이 우리가 행복해지기를 원하신다는 사실을 잊고있다.
과연 하나님이 내가 행복하기를 원하시고 계신가? 그럼 우리가 행복해지도록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것이 무엇인가? 라고 질문을 해본다.

신명기 10장12절에 언제 끝날지 모르는 힘들고 험한 광야 길을 걷고 있는 이스라엘 백성에서 또 이시대의 광야 길을 걷고 있는 우리에게 하나님이 네게 요구하시는 것은 무엇이냐? 고 물으면서 13절에 네가 행복하기를 원한다고 하신다.
하나님은 누구보다도 우리가 행복하기를 원하신다. 우리의 부모나, 자식이나 또는 형제나 친구보다도 심지어 우리 자신보다도 더욱 우리가 행복해지기를 원하시고 계신다.
광야길에 힘들고 지친 삶을 살아가지만 하나님이 우리가 행복해지기를 원하시기에 주시는 하나님의 말씀과 명령을 지키기를 요구하신다고 12절에서 말씀하고 계신 것이다.

하나님은 우리가 행복해지기를 원하시는데 우리의 방식대로 우리가 생각하는 세상적인 행복인 아닌 12절에 하나님을 경외하고,  그의 모든 도를 행하고, 그를 사랑하며 마음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하나님을 섬기는 것으로 행복해지기를 원하시는 것이다.

우리의 행복은 하니님 없이는 있을 수 없으며 하나님을 경외하지 않고는 행복이 없고, 그의 말씀을 지키며 살지 않고는 행복할 수 없으며, 하나님을 사랑하지않고   섬기지않고는 결코 행복해질 수 없는 것이다.
우리의 행복은 어디서 찾아야 하는가?  세상에서가 아닌 하나님께 찾아야한다. 우리가 행복해지기를 원하시어 주시는 그분의 말씀과 명령을 지킴으로 행복해 진다고 말씀하고 있는 것이다(13절).

우리는 지금까지 어디서 행복을 찾았나? 무슨 행복을 찾았나? 진정한 행복을 찾기위해 하나님이주시는 것이 무엇인가?
바로 하나님을 사랑하여 그의 말씀을 지켜 행하는 삶속에 행복이 있다는 말씀을 우리에게 하시고 계신 것이다.

이제는 더이상 다른데서 행복을 찾지 말자. 세상에서 말하는 일시적인, 물질적인 또 이기적인 행복을 찾지말고 하나님이 주시는 진정한 행복을 소망하고 또 그 행복을 원하시는 주시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하나님이 말씀과 명령을 지켜 행하여 영원한 행복을 누리며 살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