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흔히 기도는 모든 문제의 열쇠라고 하면서 무엇이든지 구하는대로 다 받는다고 생각한다.
기도는 분명히 모든 문제의 열쇠다, 그러나 우리가 원하는대로 무엇이든 구한다고 다 응답받고 주시는 것이아니다.
성경에는 요15:7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마7:7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요16:24 "지금까지는 너희가 내 이름으로 아무 것도 구하지 아니하였으나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 말씀하면서 우리의 문제를 우리가 원하는 것을 기도로 구하라고 말씀하신다. 또한 그리하면 주시고, 이루고, 받으리라고 하신다.
아무런 조건 없이 구하는대로 다 주시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요15:7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예수님의 말씀이 우리안에 거할때, 곧 예수님의 뜻이 우리가 원하는 것과 같이 있을때 구하면 이루리라하신다. 예수님의 말씀이 곧 그의 뜻이 있으때 이뤄진다고 말씀하고 있다.
요한1서5:14 "그를 향하여 우리가 가진바 담대함이 이것이니 그의 뜻대로 무엇을 구하면 들으심이라" 분명하게 주님의 뜻대로 구하는 모든 것이 들으심바된다고 말하고 있으며, 로8:27 "마음을 살피시는 이가 성령의 생각을 아시나니 이는 성령이 하나님의 뜻대로 성도를 위하여 간구하심이니라." 성령도 우리을 위해 기도하시되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신다고 말씀하고 있다.
그렇다, 기도는 하나님의 뜻대로 하는 것이다. 우리의 뜻대로 기도하는 것이 아니요, 우리가 원하는 것을 달라고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그 뜻대로 우리의 삶을, 우리의 문제의 답을 주시고 응답해달라고 하는 것이다.
그래서, 마6:33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고 말씀하면서 하나님의 뜻을, 하나님의 나라를, 하나님의 의를 구하는 기도를 해야할 것을 가르치고 있다. 또 눅12:31 " 오직 너희는 그의 나라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런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기도할때 하나님의 뜻안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을 주시고 우리의 문제의 답을 주시며, 우리의 환경을 섭리하시고, 우리를 인도하시는 것이다.
기도는 우리가 원하는 것을 달라 기도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하나님이 원하는 것을 달라 기도하는 것이다.
주님, 우리는 우리의 문제를 우리가 원하는 대로 응답해달라 기도하는 어리석은 기도를 하곤했습니다. 이제부터는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 응답해달라 기도할 수 있도록 하여 주옵소서. 하나님의 뜻이 우리의 삶에 문제해결로, 아픔의 위로로, 삶의 방향으로 나타나게 하옵소서.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고 아버지의 뜻을 이루시는 예수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