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있는 삶을 살려면?
누가복음 5장1절-11절
내 용 :
1-2절, 무리들이 예수님의 말씀을 들으려고 쫒아 게네사렛 호숫가에 이르러 거기에 배 두척이 있는데 어부들이 배에서 나와 그물을 씻고 있었다.
3-4절, 예수님께서 시몬의 배에 오르시며 육지에서 조금 떼기를 청하시고 배에 앉아 말씀,복음을 전하기 시작하심. ->(4:43-44)
4절, 말씀을 마치시고 시몬에게 깊은데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 하심.
5-6절, 밤새도록 수고하였으나 잡은 것이 없지만 말씀에 의지하여 그물을 내리니 고기 잡은 것이 심히 많아 그물이 찢어져 두 배에 채우니 배들이 잠기게 됨.
8절,10절, 주여 나를 떠나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네가 사람을 취하리라.
11절, 그들이 배들을 육지에 대고 모든 것을 버려두고 예수님을 따라감.
1. 말씀에 능력이 있다.
능력있는 삶, 예수님께서 약속하신 풍성한 삶, 어렵고 힘든 일이 해결되어지 행복한 삶, 앞이 캄캄할때 환히 나아갈 길이 앞에 열리는 삶, 간절히 기도하는 제목들이 응답을 받는 이런 능력의 삶을 살기위해서는 능력의 말씀을 소유해야한다.
a. 무리들이 예수님의 말씀을 들으려 쫒아옴.
b. 배에 오르사 말씀을 전하심. 시몬도 옆에서 말씀을 들음.
c. 말씀을 마치시고 깊은 곳에 가서 그물을 내리라 하심.
d. 시몬이 말씀에 의지하여 그물을 내려 많은 고기를 잡음.
i. 이 말씀이 곧 예수님, 하나님이시다-요1:1
ii. 이 말씀의 능력이 없이는 인간의 수고와 노력은 허무하다.-전1:2-3, 밤새도록 수고하였으나 잡은 것이 없다(5절)
iii. 요15:7 너희가 내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
iv. 우리는 이 말씀되신 예수님을 삶에 모시고 사는가?
v. 얼마나 말씀을 가까이하며 그 말씀을 붙들고 사는가?
2. 말씀을 의지하며 순종하는 곳에 능력이 나타난다.
그 능력의 말씀을 받아들이고 그리고, 그 말씀에 순종을 해야한다. 아무리 우리의 생각과 이해에 맞지 않더라도, 우리의 뜻이 있고 계획이 있더라도 ,세상은 다른 얘기를 하며 우리의 마음에서도 아니라고 하더라도, 주님의 말씀에 순종을 해야한다.
a. 육지에서 조금 떼어달라고 부탁하시는 예수님께 아무 말없이 순종.
-> 배에서 나와 육지에서 그물을 씻으며 밤새 작업을 했지만 결과가 없음에 푸념하면서 텅빈 그물을 닦고있는 지치고 피곤한 시몬.
안그래도 한 마리의 고기도 못잡아 힘이 빠지는데 얼른 그물을 씻고 정리하여 집에 들어가 자고 내일 작업을 준비해야하는데 그물도 못 씻게 배를 육지에서 조금 띄워달라는 예수님께 불평없이 순종함.
b. 깊은데로 가서, 그물을 내려 고기를 잡으라 하시는 예수님께 말씀에 의지하여 순종. -> 밤새 조업을 했으나 헛 수고였으며, 아침시간에 그리고 깊은 곳에는 고기가 없는 것을 알고도, 또한 그물도 엉키고 이물질이 끼어 씻지도 못하고 정리되어있지 않아 조업이 제대로 되지않을 것을 알았지만 순종함.
c. 5절, 그러나말씀에 의지하여 그물을 내린 시몬.
i. 그물이 찢어져 다른 배에 채우니 그 배들이 잠기게 되는 축복.
3. 주님께서 부르시는, 찾으시는 사람에게 능력이 나타난다.
a. 호수가에 배 두척이 있었는데 시몬의 배에 오르심. – 선택
b. 시몬에게 육지에서 조금 배를 떼어달라 부탁하심. – 말씀하심
c. 시몬에게 깊은 곳에 가서 그물을 내리라 말씀하심.-말씀하심
d. 밤새도록 수고하였으나 잡은 것이 없으나 말씀에 의지하여...-순종
e. 죄인임을 고백하는 시몬. –자신에 대해, 예수님에 대해 알게
f. 모든 것을 버려두고 예수님을 따라감. – 믿음의 결과, 더 큰 능력
i. 그의 삶의 전부였고 한 마리의 고기를 잡지못할때는 낙심하고 절망이 되었던 그렇게 밤새도록 애타게 잡으려고 했던 그 많은 고기와 삶의 터전이었던 배와 그물을 버려두고 더 가치있는 삶을 위한 예수님의 부르심에 따라감. 이것도 바로 믿음의 결과요, 더 큰 능력의 삶인 것이다. 진정한 능력의 삶이 바로 주님을 위해 우리가 가진 모든 전부를 버리고 따라가는 삶인 것이다.
ii. 두배에 가득 싣어 배가 가라앉힐 정도의 많은 고기를 잡게된 능력의 삶은 단 하루이지만 삶의 주인되시고 전부이신 주님을 따라살면 매일 매일의 삶이 능력의 삶이 되는 것이다.
· 결론, 우리는 능력없는 삶을 살아간다. 말씀이 없기에 우리의 삶에 예수님이 없기때문이다. 예수님을 모신 삶에 능력이 나타나며, 그 말씀에 의지하며 살아갈때 능력이 나타난다. 우리가 의지하는 지식, 돈, 계획, 건강 모든 것을 내려놓고 오직 주님의 말씀을 의지할때 능력이 나타난다. 중요한것은 우리의 문제가 해결이 아니라 주님을 의지하며 사는 삶이며, 우리를 택하시고 부르시는 주님의 부르심에 순종하는 것이다.
· 단 하루의 능력의 삶인 아닌 주님을 위해 모든 것을 버리고 주님을 따라살며 매일 매일의 능력의 삶을 경험하며 살아가야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